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웹회원이 ㈜서울레이크사이드 (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골프 관련 서비스를 하나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이용하는 것에 관한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웹회원의 권리 및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① 웹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 개인정보 및 아이디(ID)를 회사의 웹사이트에 등록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한다.
- ② 아이디(ID)란, 웹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웹회원이 1인당 1개를 생성∙등록하여 회사의 승인을 얻은 것을 말하며, ID 생성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로 제공하거나, 본인이 아닌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ID를 만들 수 없다.
- ③ 비밀번호란, 웹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웹회원임을 확인하고 웹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웹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각각의 웹회원에게 있다.
- ④ 서비스란, 회사의 웹사이트 www.lakside.kr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웹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총칭한다. 구체적인 서비스의 종류는 제 5조에 따른다.
- ⑤ 예약자란, 회사의 웹사이트 등을 통해 예약한 웹회원을 말한다.
- ⑥ 동반자란, 예약자가 웹사이트 등을 통해 예약한 Tee-off Time에 함께 이용하기 위해 지정한 자를 말한다.
- ⑦ 탈회란, 웹회원 스스로 회사에 해지 요청을 하여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한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① 웹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 약관에 동의해야 하며, 웹회원이 회사의 웹사이트 등을 통해 구현된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웹회원이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기 시작하면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 ③ 회사는 회사의 영업환경 변화 등 다른 사정에 따라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예정일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웹사이트 등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기존 웹회원에게는 웹사이트 등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 문자(SMS) 발송 등 적절한 방법으로 고지한다. 다만, 웹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게시 또는 고지하며,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웹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한다.
- ④ 웹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웹사이트 등에 변경 약관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고지한 것으로 본다.
- ⑤ 웹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하지 않거나 약관 변경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보며, 웹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제4조 (약관 외 사항의 처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사회에서 인정되는 범위 안에서 상호 협의 조정토록 노력하며 불가 시 관계법령에 따라 처리하고 이 약관이 관계 법령과 배치되는 부분은 관계법령을 우선한다.
제 5조 (서비스의 종류)
-
① 회사는 웹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가. 골프장 Tee off Time 예약(구체적인 방식은 제10조에 따른다)
- 나. 골프장에 대한 이용정보 제공
- 다. 각종 이벤트 참여 기회 부여
- 라.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쿠폰 발급, 동반자 입력등)
- ②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또는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서비스의 종류를 변경할 수 있다.
제6조 (서비스 제공 및 중단)
- ①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의 업무나 기술상의 이유 및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다.
-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웹회원 또는 제삼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다. 이때 회사는 변경∙중단 사실 및 그 사유를 웹회원에게 13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한다.
- ④ 회사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이때 회사는 미리 해당 내용을 공지하며, 부득이하면 사후에 통보할 수 있다.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이용계약은 웹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에 접속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웹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웹회원 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별도의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가. 비실명이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신청을 하였을 경우
- 나. 웹회원 정보 기재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다. 이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웹회원자격 정지 또는 상실 등의 조치를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단, 웹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가 당사로부터 웹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라. 만 14세 미만인 사람의 경우
- 마. 사회적 통념상 공공의 질서 및 사회 미풍양속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 바. 기타 웹회원 가입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③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하는 시점으로 한다.
제8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 ② 회사는 웹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회원의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물리적 또는 기술적 보호 조치를 한다.
- ③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웹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 ④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웹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신속히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려우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푸시, 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해당 웹회원에게 통지한다.
-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 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및 유지와 관련된 법규를 준수한다.
제9조 (웹회원의 의무)
-
① 웹회원은 다음 각호의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 가. 웹회원은 웹회원가입 신청, 웹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한다.
- 나. 웹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 공지사항, 골프장의 이용약관 및 규정 등을 준수한다.
-
② 웹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웹회원자격에 대한 정지 또는 본 약관상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다.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다.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불법 소프트웨어,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마.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바. 다른 웹회원 또는 제3자의 명예훼손, 개인 정보, 초상권 등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사. 다른 웹회원 또는 제3자에게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을 전송하는 행위
- 아.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영업 비밀 등을 침해하는 행위
- 자. 회사의 업무 수행을 방해(No Show, 정당한 사유 없이 예약한 날짜에 임박한 취소, 상습적인 취소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음) 하는 행위
- 차. 웹회원 자신의 영리 목적(Tee off Time 재판매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음)을 위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카. 특정 종교를 선교 또는 비방하거나 지역감정을 유발하는 행위
- 타. 다른 웹회원 또는 제3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 파. 회사의 직원을 대상으로 모욕,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을 하는 행위
- 하. 기타 법령 또는 이 약관, 개별 골프장의 이용약관, 회칙을 위반하거나 범죄적 행위와 관련된 정황이 있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
③ 웹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의무를 부담한다.
- 가. 웹회원은 본인의 ID가 타인에 의해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알았을 경우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한다.
- 나. 웹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 다. 웹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조치를 받아야 하며, 통보의 지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분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음에 동의한다.
- 라. 웹회원에게 부여된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웹회원에게 있다.
제 10조 (웹회원의 골프장 Tee off Time 예약)
- ① 웹회원 중 회사가 운영하는 회원제 코스의 회원권을 보유한 사람은 회원제 코스의 Tee off Time을 당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 ② 회사가 운영하는 회원제 코스의 회원권을 보유하지 않은 웹회원은 제1항에 따른 Tee off Time 예약이 완료된 후, 회원제 골프장의 '잔여 Tee off Time'을 웹사이트 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 ③ 웹회원은 대중제 코스의 경우 Tee off Time을 당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 ④ 웹회원은 위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예약한 Tee off Time을 취소하거나 예약일에 방문하지 않는 경우(일명 No Show) 또는 본인 미내장 시 당사에서 정한 위약 규정이 적용되고 그 페널티 처분에 동의하는 것으로 본다.
-
⑤ 웹회원은 웹사이트 등으로 Tee off Time 예약을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다음 각 호의 Tee off Time 규정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 가. 이용 요금
- 나. Tee off Time의 이용에 있어 필요 시 동반인의 정보제공 동의
- 다. 티타임 이용 조건
제 10조의1 (동반자)
- ① 예약 웹회원은 제10조의 제4항에 따라 동반자의 Tee-off Time 예약 확정 통보를 위하여 동반자 이름, 성별,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
- ② 예약 웹회원이 동반자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동반자의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반자로부터 동의를 직접 득하여야 한다. 예약 웹회원은 동반자 개인 정보 정보입력에 대해 동반자로부터 동의를 득하지 못한 경우 개인 정보를 입력해서는 안 된다.
- ③ 회사는 예약 웹회원이 입력한 동반자 정보를 제17조 규정에 따라 보호하며, 해당 정보는 이용목적상 회사가 내규로 정한 기간 동안만 보관할 뿐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한다.
제 10조의2 (동반자의 의무)
- ① 예약에 대한 권리는 예약 웹회원에게 전속하므로 동반자는 예약 웹회원이 예약한 내용에 대해 취소하거나 변경을 할 수 없다. 만약 예약한 내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동반자가 직접 예약 웹회원에게 변경을 요청하여야 한다.
제11조 (웹회원 정보의 변경)
- ① 웹회원은 최초의 개인신상정보 내용과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반드시 변경 내용을 회사에 통지해야 하며, 만약 이를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 등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전화나 그 밖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제12조 (탈회 및 자격정지, 자격상실 등)
- ① 웹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웹회원 탈회를 처리한다. 이때 웹회원 본인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을 통해서 탈회 신청을 하여야 하며 웹회원이 탈회하면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해당 웹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웹회원의 ID에 부속된 모든 데이터를 소멸한다.
-
② 웹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웹회원의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다.
- 가. 제9조 웹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나. 예약 웹회원과 내장자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 다.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간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라.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에서 예약한 Tee off Time을 정당한 이유없이 상습적으로 취소한 경우
- 마. 재판매 목적으로 Tee off Time을 대량으로 중복 예약하여 타인의 정당한 예약 기회를 방해한 경우
- 바. 기타 전자상거래상의 질서를 위협하거나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 웹회원이 웹사이트 등에 1년 이상 미접속 하였을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령에 따라 웹회원에게 자동 탈회를 사전 고지 후에 일정 기한까지 미접속한 웹회원을 탈회 처리할 수 있다.
- ④ 회사가 웹회원 자격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웹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 ⑤ 웹회원이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웹회원 자격이 정지 또는 상실되는 경우, 해당 웹회원이 그 이전에 요청한 서비스가 있더라도, 회사는 이를 일괄해서 취소할 수 있다.
- ⑥ 회사는 웹회원 자격의 정지 또는 웹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웹회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웹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정지 또는 상실시킬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제13조 (웹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웹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공지사항 내 게시와 함께 웹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E-mail 주소 또는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다.
-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웹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때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다.
제14조 (웹회원에 대한 정보의 제공)
회사는 웹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웹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E-mail 주소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웹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 ② 웹회원은 웹사이트 등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제16조 (게시물 삭제)
회사는 웹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이 약관 제9조 제2항 또는 제12조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제17조 (개인정보 보호)
- ① 회사는 웹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 ② 회사는 웹회원가입시 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는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③ 회사는 웹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웹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다.
-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및 제공단계에서 당해 웹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다. 단,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⑤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웹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웹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 ⑥ 웹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웹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웹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웹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웹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으며,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웹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웹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웹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는다.
- ⑩ 기타 웹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관련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다.
제18조 (손해배상)
- ① 회사 또는 웹회원은 고의 또는 과실로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청구 손해를 배상한다.
제19조 (책임 경감 또는 면제)
- ① 회사는 폭풍우, 낙뢰, 지진, 태풍, 홍수, 강풍 등과 같은 자연재해 및 시설의 하자가 아닌 기계의 고장, 파업, 원자재의 부족, 내란, 전쟁, 감염병, 법령에 근거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간섭, 긴급한 안전조치 등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의 사유의 경우 회사의 의무는 경감 또는 면제된다. 이와 같은 자연재해 및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웹회원에게 즉시 고지한다.
- ② 회사는 웹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된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제20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웹회원 간에 본 약관과 관련된 법적 분쟁의 발생하는 경우 민법 규정 및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규정에 따른다.
부칙 (2021.06.01.)
제 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06월 01일부터 시행한다.